국내 배송이 안되는 지역은 없이 전 지역 발송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도서, 산간 지역의
경우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Q. 접수를 하면 언제 배송되나요?
택배표준약관 기준으로 2일정도 소요되기도 합니다.
Q. 현재 거주하는 지역의 배송 가능 여부가 궁금합니다.
물품의 배송 가능 여부는 영업소에서 직접 물품의 무게 및 부피, 물품의 특수성 및 위험도를 파악하고
배송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가까운 영업점에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Q. 영업소는 언제까지 운영을 합니까?
영업소는 오전 06시 30분 Open 하여 저녁 20시 00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위 시간은 규정 시간으로 지역별로 더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곳이 있으니 정확한 업무 종료 시간은
영업소에 문의하시는 게 정확합니다.
Q. 변질이 쉬운 물품의 운송시간이 궁금합니다.
익일 배송 원칙이지만 운송상의 이유로 택배표준약관 기준으로 2일정도 소유되기도 합니다.
Q. 포장관련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나요?
택배 표준약관 7조 1항에 의거 운송물을 그 성질, 중량, 용적등에 따라 운송에 적합하도록 고객님께서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포장이 부실한 경우 영업소에서는 물품을 거부 하거나 고객님 동의하에
재포장 할수 있습니다.
Q. 변질이 쉬운 물품의 포장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변질 우려가 있기에 스치로폼 안에 충분히 드라이아이스 또는 얼음을 담아 보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발송영업소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Q. 김장철 김치포장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현재 김치는 파손 시 다른 물품의 변질 우려가 있어 일반 박스 포장 시 수탁을 금지하고 있으며,
김치 수탁을 위해 강화된 제품을 사용하시면 발송 하실 수 있습니다.
Q. 쌀포장은 무조건 재포장 해야 하나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20kg용 쌀 포대라면 그냥 접수 하셔도 되고 마대자루 라면 튼튼하게 2겹으로 넣으신 후
입구를 꼭 묶어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Q. 반품관련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합동택배에서는 판매자의 요청 없이는 반품 픽업을 할 수 없습니다. 판매자에게 반품을 요청을
해야합니다.
Q. 반품 운임 청구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 판매자 에게 반품의사를 밝히는 게 우선입니다. 물품을 받거나, 반품을 하는 경우 별개의 택배운임을
지불을 하여야 하는데 누가 지불하느냐는 판매자와 구매자사이의 계약 또는 관습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품의 하자, 파손 등으로 반품사유가 발생시에는 판매자가 부담하겠지만 단순 변심, 교환 등의 경우는 대부분
구매자가 부담을 합니다.
Q. 결제는 어떤 방식으로 처리 되는가요?
결제는 현금 결제 방식과 신용카드 결제 방식이 있습니다.
Q. 운임은 어떻게 책정이 되나요?
공식표준운임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공식표준운임을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Q. 택배인데 찾아갈 경우의 운송비 환급은 어떻게 되나요?
택배표준약관 기준일 (일반지역:2일, 도서,산간지역:3일)이 지나서 직접 찾으러 오신 경우라면 지연
배송금에 대해 변상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의적으로 찾아갈 경우에는 계약 위반으로 환급 불가능이고,
고객에게 찾아가라고 한 경우에는 총 운임에 200% 환불 됩니다.
Q. 도착지 변경시 추가요금이 발생하는지요?
도착지가 변경될 경우 추가 운임이 발생할수 있으며 , 추가운임은 공식표준운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Q. 도선료는 무엇인가요?
도선료는 섬 지역으로 배달될 경우 부과되는 선박이용 요금입니다. 도선료는 지역별로 다르므로
해당 영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착불로 보낼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접수하실 때 운임구분을 착불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Q. 변상서류 접수를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합동택배 고객센터 1899-3392 로 접수하시면 사고처리 담당자가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Q. 서류접수가 잘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내용에 대하여 변상신청서를 다시 넣어주시면 변상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Q. 수탁금지 품목은 무엇인가요?
파손과 불법운송으로 수탁금지 운송물로 지정된 파일 확인 후 수탁금지 물품으로 지정되어 있는 경우
물품을 받을 수 없습니다.(나체 침대, 나체 매트리스, 나체 가구, 나체 가전제품, 현금, 어음, 상품권,
나체 도자기, 산 종류, 살아있는 동물, 동물사체, 전체가 유리 등)
Q. 출고 택배는 무엇이고 화물, 택배가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출고택배는 화물과 마찬가지로 수령인이 직접 해당 영업점으로 찾아가야 하는데 물건을 찾을 때
수수료를 내지 않는 것입니다. 수수료는 물건을 보내는 쪽에서 지불합니다. 화물은 해당 영업점으로 직접
찾아가는데 찾으실 때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보통 1박스에 운임의 30%정도씩 지불해야 합니다. 택배는
집까지 배달되는 겁니다。
Q. 48시간 경과후 배송에 대한 피해 보상은 어떻게 하나요?
인도예정일을 초과한 일수에 사업자가 운송장에 기재한 운임액(이하 '운송장기재운임액'이라 합니다)의 50%를
곱한 금액(초과일수×운송장기재운임액×50%)의 지급합니다. 다만, 운송장기재운임액의
200%를 한도로 하고 있습니다.